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7 14:54

  • 시민참여
  • 포토뉴스

포토뉴스

독자 맞춤뉴스, 실시간 빠른 뉴스 - 고양인터넷신문은
행사소개, 주변관광지, 사진갤러리, 일상이야기, 문화소식 등
유익하고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해 드립니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시 마두동 지반침하현장 추가 안전조치
작성자
김주성
등록일
2022-01-04
조회
11032
고양시 마두동 지반침하현장 추가 안전조치0
고양시 마두동 지반침하현장 추가 안전조치1
고양시 마두동 지반침하현장 추가 안전조치2

연말에 발생한 고양시 마두동 상가건물 지하 기둥파손 및 주변 지반침하 현장에 대해 4일 추가적인 안전조치로 건물 지하 2층과 3층에 파이프지지대(잭 서포트) 99(오전 55, 오후 44)를 추가로 설치했다. 지난 1일 새벽1시 설치완료한 파이프 지지대(잭 서포트) 55개까지 합하면 총 154개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다. 또한 시는 지반침하로 인한 하수관로 처짐현상이 발견된 약 15m 구간에 대해 하수관로 (PVC 이중벽관) 교체공사를 실시했다.

전기선, 가스관 등 다른 지하매설물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한국전력공사, 지역난방공사, 서울도시가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관계자가 입회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나 별다른 이상은 없었다. 한국건설안전협회에서 진행하는 정밀안전진단검사는 지상층 천정제거 후 주요 구조부 변위 등을 조사하고 토목지반조사도 실시했다.

5일에는 정밀안전진단검사가 지속되고 경기도 및 고양건축사협회 전문가 현장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 제2부시장과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전문가 자문위원회 회의가 개최되고 도로침하 구간의 보도(인도) 복구공사를 위한 관련부서 협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첨부파일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