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00:34

  • 시민참여
  • 포토뉴스

포토뉴스

독자 맞춤뉴스, 실시간 빠른 뉴스 - 고양인터넷신문은
행사소개, 주변관광지, 사진갤러리, 일상이야기, 문화소식 등
유익하고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해 드립니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40여년 공직생활 마친 김운영 덕양구청장 퇴임식
작성자
김주성
등록일
2021-06-28
조회
2083
40여년 공직생활 마친 김운영 덕양구청장 퇴임식0
40여년 공직생활 마친 김운영 덕양구청장 퇴임식1
40여년 공직생활 마친 김운영 덕양구청장 퇴임식2

김운영 고양시 덕양구청장이 625일 퇴임식을 끝으로 40여 년의 공직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청 소회의실에서 소규모로 열린 퇴임식에는 김 구청장의 가족들을 비롯한 동료 직원 50여 명이 모여 김 구청장의 새출발을 응원했다.

김 구청장은 1980년 고양군 중면에서 공직의 첫발을 내딛고 관산동장, 공보담당관, 의회사무국 전문위원, 행정지원과장 등의 직책을 맡아 시정 발전에 기여했으며, 그 능력과 공적을 인정받아 경기도교육감, 국무총리, 행정자치부장관, 대통령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20181월 서기관으로 승진하며 환경친화사업소장, 기후환경국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한 뒤 20207월 제13대 덕양구청장 자리에 오른 그는 신속한 판단력과 강한 추진력으로 행정을 펼치는 한편 소통과 배려를 중시하는 따뜻한 성품으로 덕망이 높아 사람 중심행정가라는 평을 받으며 덕양구의 발전을 이끌었다.

이날 각 부서를 순회하며 동료 직원들과 아쉬운 작별의 인사를 나눈 뒤 퇴임식 자리에 선 김 구청장은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했던 공직생활을 뒤로 한다는 것이 섭섭하긴 하지만 한편으로 그동안 시도해 보지 못했던 일들을 시도할 수 있다는 생각에 무척 설렌다“40여년의 공직생활을 무탈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마무리했다.

첨부파일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