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문화/관광

(사)희망의소리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찾아가는 해설있는 음악회'로 문화·예술 봉사

기사입력 2015-11-21 21: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희망의소리는 지난 19일 고양시 흥도초등학교에서 문화소외지역에 찾아가 학생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주는 신나는 예술여행 찾아가는 희망의소리 해설있는 음악회를 함께 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희망의소리 해설있는 음악회는 창의적 인성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인성형 음악회로서 고전음악을 통해 정서 순화와 인격함양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음악가들이 앙상블을 연주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배려하며 소통하는 것을 학생, 교사, 학부모들과 함께 공유,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어 환영받고 있다.

 

이날 클래식기타리스트 서정실, 오페라가수 이동환, 플릇티스트 김채림, 바이올린 이성아씨 등 국내 정상급 연주가들이 출연하였으며, 특히 테너 이동환과 학생들이 다 함께 노래 부르는 시간은 가장 인기 있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

 

 

본 음악프로그램을 8년째 기획, 운영하는 정은경 상임이사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연주자들이 무대에서 내려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밝은 웃음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선물 같은 시간이라며, “더 많은 시간들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보다 따뜻한 마음이 전파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신나는 예술여행 찾아가는 희망의소리 해설있는 음악회는 문화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희망의소리가 주관하며 교육부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연극·무용·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농어촌지역, 사회복지시설 등 문화예술을 만나기 힘든 곳으로 직접 찾아가며, 이후 일정은 1125일 이대부고, 27일 목암초등학교, 1217일 오산운암고, 18일 고양국제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사)희망의소리 정은경 상임이사(오른쪽)

 

한편, ()희망의소리는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지난 1910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지역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주최 10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해 매년 포상하는 행사로, 일자리 창출(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 사회봉사(공동체 발전을 위해 함께 참여했거나 전문지식·기술·노동·의료 미용 등의 기부 행위) 지역발전(지역 사회발전에 봉사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공헌) 산업발전(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해외봉사(해외에서 국위선양 활동을 한 재외동포나 해외에서 봉사한 내국인)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시상을 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