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8:36

  • 기획취재 > 주요행사모임

행신2동, 직능단체장 회의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2-02-15 17: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시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동장 김석진)는 주민화합을 통한 마을발전을 도모하고 모두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논의하고자 지난 14일 직능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 행신2동, 대한적십자회비 납부 동참 돋보여! ‘지역 발전을 위한 직능단체장 회의’


행신2동은 지난 2월3일 체육회(회장 장순재) 주관으로 우리 고유 민속놀이와 함께 임진년 새해 주민 모두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윷놀이대회로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기쁨을 함께 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석진 행신2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끝난 윷놀이대회에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준 각 단체 회원들과 단체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올해 대한적십자 회비가 가난, 재난, 질병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게 적절하게 쓰일 수 있도록 주민 홍보와 참여 독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힘을 모았다.


또한, 장순재 행신2동 체육회장을 비롯하여 각 직능 단체장들은 윷놀이대회 행사비용을 절약하여 모은 80여만원을 대한적십자회비로 납부해 주민들의 모범이 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직능 단체장들은 “어려울 때 일수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을발전 및 주요 시정현안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다짐했다.

 

▲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 성황리에 마쳐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 성황리에 마쳐

주민센터는 지난해 12월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실시된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을 그동안 주민자치위원 및 학생,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월4일 마을 대청소를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쳤다.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은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선웅주)의 지역특화 사업으로 관내 중고등학생에게 내가 사는 마을을 깨끗하게 청소하면서 애향심을 기르는 행사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 ‘동계 학생자원봉사 활동’ 성황리에 마쳐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불법 광고전단지를 수거하는 등 마을 청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선웅주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으로 동계 학생자원봉사활동을 잘 마무리하게 되었으며, 여름 방학에도 학생들과 함께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학생자원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