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8:36

  • 기획취재 > 주요행사모임

마두1동, 경로당 노인회와 타운미팅 개최매월 생생한 소식을 담은 마을신문 발행

기사입력 2012-02-23 15: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주민센터(동장 남백우)는 지난 22일 주민센터에서 경로당 노인회장 13명과 시의원 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정ㆍ시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타운미팅’을 실시했다.

 

▲ 마두1동, 관내 경로당 노인회와의 타운미팅 개최

이날 타운미팅은 시정ㆍ동정 홍보, 각 지역 노인회장의 건의사항 청취, 동장과 시의원의 답변 등으로 진행되었고, 경로당 개선사업 등 총 6건의 의견이 접수되었다.


마두1동 주민센터는 올해부터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시정ㆍ동정 현안사항 홍보와 주민불편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동장주제 ‘타운미팅’을 월 1회씩 시행할 계획이다. 추진 장소는 동 주민센터에 국한하지 않고 공원, 금요장터, 경로당 등 주민들의 통행이 잦은 장소에서 격식 없이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ㆍ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두1동 현장민원담당자는 “타운미팅에서 건의된 내용은 현장민원 처리지침에 따라 각 담당부서에 즉시 알려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건의한 민원인께는 주 1회 이상 처리상황을 안내드리게 된다”며 “타운미팅뿐만 아니라 주민불편사항ㆍ건의사항을 동 주민센터에서 상시접수 받고 있다”고 전했다.


매월 생생한 소식을 담은 마을신문 발행

▲ 매월 생생한 소식을 담은 마을신문 발행

 

주민센터는 주민들이 동정ㆍ시정소식을 신속히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을신문을 발간 해오고 있다.


이번에 발행된 2월 소식지에는 2012년도 동정 업무계획, 적십자 회비 납부, 이달의 현장민원, 고양국제꽃박람회 예매권 판매 안내 등 13가지의 다양한 소식이 담겨있다.


마두1동 마을신문은 월 45만원의 예산으로 6천부를 발행, 각 아파트 및 빌라 등에 배부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욱 많은 가정에 시정ㆍ동정소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4천부에서 6천부로 부수를 늘려 발행하고 있다.


소식지에 실릴 내용은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센터 담당자가 함께 구성하고 있으며, 편집ㆍ디자인을 직접하고 저렴한 인쇄지를 사용하는 등 발행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남백우 마두1동 동장은 “2012년에는 마을소식지가 주민들에게 생생한 동정소식을 전하는 매체가 되도록 매월 알찬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