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 Green여성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2-10-16 14: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녹색성장분야의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한 『고양 Green여성 취·창업 페스티벌』을 지난 10월 12일(금)~13일(토) 양일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 고양 Green여성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첫째날은 그린특강 페스티벌로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의 창업마인드특강, 김정한강사의 smart한 스마트폰 활용 홍보전략, 농촌체험지도자 수료생 임정민 멘토강사의 테라리움만들기 체험 특강이 실시되었으며, 점심시간에 방문한 고양시장과 참여자 100명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둘째날은 그린체험 페스티벌로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25개 부스운영과 pop-up특강이 추진됐다. 25개 부스에서는 허브심기·수경재배·자연염색·딸기모종심기·전통농기구 체험과, 재활용의류 판매·우수농산물 판매코너, 여성우수기업인 창업자 의류판매 부스 및 정리수납 공간컨설팅 상담코너가 운영되었으며, 여성들의 맞춤형 취·창업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성격검사·취창업 및 교육과정 상담이 이루어졌다.

 

▲ 고양 Green여성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또한 5개 이상의 부스에서 체험 후 확인 스티커를 받아온 사람에게는 1시간에 1번씩 진행되는 pop-up특강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손바닥 물정원만들기·아토피를 이기는 효소음료 만들기·들풀주물럭 비누와 bath boom만들기·지렁이 미니텃밭 만들기·paper 목걸이 만들기 등 5개 특강이 실시되어 미리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는 등 인기코너로 진행되어 특히나 아동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았다.

 

첫째날 참여한 고양시장은, “결혼해도 여성은 일해야 하며 능력있는 엄마를 보면 엄마에 대한 존경심이 생긴다. 고양시는 도농복합지역으로서 신성장의 가능성 지역이며, 도시농업에 관심이 증대가 되고있는 만큼 도시농업지도자의 텃밭가꾸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업, 고양시브랜드상품과 연계한 농촌체험지도사 활용 방안등에 대하여 고민할 것이며 금번 특강·체험행사가 그린일자리에 관심있는 관내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밝히며 주부·여성들을 격려하였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