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7:22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식사동, 공원길 등 주민참여 제안사업 결정

기사입력 2019-06-27 13:0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은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 열린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접수된 총 7건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마을·자치공동체 사업인 일현로(신원아파트 앞) 보도 공원길 조성사업6, 도로환경개선 사업인 일청로 보도환경 개선사업’ 1건이며 주민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다수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업 등을 주민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 결정했다.

 

배영민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의장은 우리 동네 살림살이를 구석구석 알고 있는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야 소중한 예산을 보다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주민의 참여와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식사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도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식사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4월부터 621일까지 접수된 시민의견서를 토대로 진행됐으며, 4건의 제안사업이 우선순위 결정 안건으로 상정됐다.

 

제안사업은 (1순위)시민건강 및 힐링을 위한 둘레길 조성사업 (2순위)빌라 밀집지역에 운동 및 소통의 공간 골목길 쉼터 조성사업 (3순위)일자리 창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커피 바리스타 교육사업 (4순위)무단투기 예방 및 안심귀가길 조성을 위한 로고젝터 설치사업으로, 전반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사업들이 많았다.
 

 

김순용 의장은 주민참여예산이 한층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견고해진 모습이 됐다내년에는 어떤 사업들이 제안되고 어떤 총회 자리가 될지 벌써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식사주민
    2019- 06- 27 삭제

    식사동공원에도 중산체육공원처럼 어린이 물놀이시설믈 해달라 중산체육공원은 온갖 시설물 다 해주면서 식사동공원은 홀대하는가요? 똑 같은 고양시민이면 중산동시민만 챙기지 말고 식사동시민도 챙겨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