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48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여성회관, 병원전문의 초빙 '건강특강' 진행

기사입력 2019-06-30 16:5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여성회관은 오는 12일 오후 2시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이란 주제로,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김동일 교수의 건강테라피 무료 공개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건강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의료자원을 활용해 고양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궁금증과 정확한 건강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테마 특강으로 기획됐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을 시작으로 일산백병원, 명지병원 순으로 지역의 전문의를 초빙해 건강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고양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내 의료자원을 적극 활용한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다문화가정의 국내정착 및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을 실시 중이다.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은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지도사가 직접 방문해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의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국어교육은 입국 5년 이하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가 신청 가능하며, 한국어능력 수준에 따른 단계별 한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모교육서비스는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양육 방법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 서비스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자녀생활서비스는 만 3~12세 이하의 다문화가족 자녀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독서코칭 숙제지도 사회성발달 지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교육서비스는 각 가정에 주 22시간씩 제공되며 한국어교육과 부모교육은 무료로, 자녀생활서비스는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이 있다. 참여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938-9805)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