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7:22

  • 뉴스 > 미담사례

일산가구조합, 고양가구박람회 수익 2천만원 전달

기사입력 2019-07-05 13: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지난 4일 고양시청에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 사랑의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은 20162월에 설립돼 지역 가구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에 기탁된 사랑의 성금 2천만 원은 ‘2019 고양가구박람회참여업체들의 수익금을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경기북부사랑의 열매를 통해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중·고등학생 40여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나눔에 참여한 고양시일산가구협동조합 강점희 이사장은 󰡒다음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게 돼서 보람 있게 생각한다며󰡒개인적으로도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있지만 이번 박람회 수익금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준 고양시장은󰡒나눔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은 미래의 주역들이 우수한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후원이 모여 나눔이 함께하는 따뜻한 고양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71일부터 3일까지 고양시사회적기업봉사회에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의 일환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에어컨설치 가구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고양시사회적기업봉사회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창립된 사회적기업봉사회로 사회적기업들이 각자 해오던 사회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창립됐다.

 

봉사회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동 복지일촌협의체와의 협약으로 어르신 장수사진 찰영,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안전점검은 기부금 사업인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에어컨 지원사업으로 에어컨을 지원받은 가구 중 전기안전점검이 필요한 15가구에 대해 실시됐으며, 고양시사회적기업봉사회에서 각 세대를 방문해 안전점검 후 배선작업, 콘센트 설치 등의 조치를 실시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