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6 00:56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대화도서관, 창업인프라 조성 위한 5억 확보

기사입력 2019-07-09 14: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대화도서관이 시와 지역 도·시의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고양시 도서관 내에 창업인프라 조성에 필요한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보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인구 수, 도세징수실적, 재정력 지수 등에 따라 획일적으로 산정해 교부하는 일반교부금과는 달리 시·군의 시책을 추진하는 등 특정한 재정 수요에 충당하기 위한 예산으로, 해당 지자체 노력정도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대화도서관은 1층에 메이커스페이스, 2층에 웹툰스토리창작실, 4층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장(예정)이 조성돼, 지역 내 일반 메이커와 예비 창업가, 웹툰 작가 등 지역의 인재들을 끌어들이는 새로운 형태의 공유형 창업·창의 공작소로서 혁신적인 실험을 추진 중이며, 전국의 다양한 도서관으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연계해 대화도서관 창업인프라는 지하1층에 창업카페, 창업동아리방, 창업다용도실, 야외문화쉼터 등으로 리모델링해 올 연말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도서관은 시설·장비의 개방·공유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체험·교육을 연계해 지역기반 미래형 창업·창의 플랫폼으로 가능성이 높다앞으로 이용자의 접근성이 높은 도서관의 특징을 살려 대화도서관에 열린 공간이자 창업 거점으로서 기능을 강화토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화도서관은 지난 6월에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공모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향후 5년간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