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5:20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보건소, 취약계층 어르신 1천2백명 건강검진

기사입력 2019-07-17 13: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민선7기 추진사항인 어르신 의료지원 확대의 일환으로, 올 상반기에 취약계층 어르신 약 12백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수검율이 매우 낮고 의료급여 투입예산이 해마다 증가하는 등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관리 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건강검진과 함께 치매검진 및 우울증 검사를 병행해 추진 중이다.

 

또한 의료수급권자의 수검율 확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의료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는 한편, 검사결과 이상자에 대해서는 무료 의료지원과 복지자원연계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문제 이외 사회·물리적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의 확대를 통한 통합 돌봄 시스템 -이음 케어가 완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15소리나눔 행복찾기사업의 일환으로 일산동구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 어르신에게 보청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리나눔 행복찾기보청기 지원사업은 청력이 약해 잘 들리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청기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착한보청기협동조합 일산센터와 협약해 무상으로 보청기를 지원하는 뜻깊은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일산동구보건소장, 착한보청기협동조합 일산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난청 어르신에게 보청기를 직접 전달하고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해 일상생활의 대화마저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마음 따뜻해지는 선물이 될 것 같다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보건소 방문건강사업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