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6:18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행신3동 '선풍기 나눔' 및 대화동 격주 나눔장터

기사입력 2019-07-24 12:0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행신3동은 관내 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을 위해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행신3동복지일촌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선풍기를 조립하고, 선풍기가 없거나 오래된 선풍기를 사용하는 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해, 여름철 무더위에 힘들어하는 취약 가정에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오세광 복지일촌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자신들이 준비한 선풍기로 조금이나마 더위를 이겨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행신3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해 앞장서는 행신3동복지일촌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행정복지센터 옆 가와지 대화광장에서 직능단체, 자원봉사자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동 화요 나눔장터 알바대장을 개최했다.
 

 

알뜰살뜰 바꿔 쓰는 대화동 나눔장터의 줄임말인 대화동 알바대장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가와지 대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된 알바대장은 중고 생활용품 판매가 주를 이뤘던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중고 나눔장터 부스뿐만 아니라 먹거리 장터’, ‘복지상담소’, ‘문화공연 부스등을 추가로 운영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됐다.

 

특히 사랑의 김장김치행사를 함께 진행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판매 수익금을 불우이웃에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 외에도 타로카드, 페이스페인팅 등의 부스를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했다.

 

행사를 주관한 도덕신 주민자치위원장은 기존의 나눔장터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난 알바대장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알바대장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