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3 13:18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일산1동 스마일 마취통증병원서 계속해 쌀 기부

기사입력 2019-08-08 16: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은 지난 7일 관내 스마일 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구를 위해 1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35포를 기탁했다고 전했다.
 

 

해당 의원은 그간 꾸준하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앞장서며 지난 5월 백미 400kg를 쾌척한데 이어 이번에는 100만 원 상당의 쌀 350kg를 후원하며 훈훈한 나눔의 정을 전했다.

 

기탁된 쌀은 지난 장마철에 수해 피해를 입은 가구와 관내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하며 여름철 건강과 안부를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덕양구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삼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삼송상점가상인회와 복지허브화사업 민관협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삼송상점가상인회는 업무협약서에 서명교환하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역량지원과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인적물적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지역사회 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도 지역 업체들이 나눔 사업에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나눔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방상필 삼송동장은 같이 바라고 같이 고민하면 모두가 같이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이 같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행복이 넘치는 삼송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삼송상점가상인회는 2014년 조직 이후 연말마다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쌀과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어버이날 행사, 일일찻집 운영, 척사대회, 복날 삼계탕 대접 등 관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 참여하는 등 훈훈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