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3 13:18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애니메이션 '소나기' 16일 상영

기사입력 2019-08-12 12:2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8162시 황순원의 소설 소나기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소나기상영 후 안재훈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소나기메밀꽃, 운수좋은날 그리고 봄봄에 이어 한국문학단편을 애니메이션으로 옮긴 두번째 프로젝트다.
 

 

안재훈 감독은 황순원 소설 소나기1년 간 공들여 3만장 원화를 손으로 직접 그려냈다. 산과 개울 그리고 노을이 어우러진 한국 고유의 시골 풍경, 이 풍경과 함께 소년과 소녀사이의 닿을 듯 말 듯 아련한 설렘과 쓸쓸함이 펜 끝에 담겨 스크린에 옮겨졌다. 특히 소설 속 단 몇 줄의 묘사에 그친 장면들을 손으로 옮겨 섬세함과 서정적 영상미가 더해져 또 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감독과의 대화완료 후 안재훈 감독이 관객 모두의 눈을 맞추며 캐리커쳐를 그리는 특별한 시간도 진행 예정이다. 이번 상영 프로그램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경기인디시네마의 일환으로 상업영화에 밀려 상영기회가 적은 국내 다양성영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그 외에도 다양한 상영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매주 화··2시 무료 영화 상영과 매월 마지막 주 10명이상 공동체, 단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상영(공동체상영)을 요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gymc.or.kr)와 유선 (031-814-81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