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관광 진흥 착수보고회 및 정책제안 등 심의

기사입력 2019-08-14 13: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13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고양관광 진흥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용역보고회에서는 경희대학교 고종화 교수, 상지영서대 전영철 교수, 고양시정연구원 이재은 원장, 고양관광컨벤션뷰로 오준환 회장, 문화유산관광과 이수용 과장, 기분좋은 큐엑스 황상훈 대표 등 관광전문가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는데 특히 고양시를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한 방향정립과 서울과 파주, 인천 등의 주변 도시와 견줄 수 있는 고양시만의 특별함이 필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이번 과제에는 시민과 관광객 설문조사 및 업계와 전문가들의 FGI(Focus Group Interview) 조사 과정도 포함돼 있어 민간 부문 수요조사를 위한 공신력 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관광 진흥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연구는 올 1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향후 5년간 고양시 관광 정책을 이끌어갈 주요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3일 시정연수원에서 시정주민참여위원과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기 시정주민참여위원회 2019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갈등 조정 TF 운영현황 공유, 3개 분과위원회 및 5개 주민참여단의 활동상황 공유, 2020년 예산반영 정책제안 심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 주민참여조례 전부개정을 위한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2020년 예산반영을 위한 정책제안은 고양시 민주시민교육의 안착을 위한 사업(고양시의 시민성 향상을 위한 컨퍼런스) 동 메이트 프로젝트 추진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장항습지 환경생태 보전 활동 삶을 기록한다’(인생노트) 보급사업 고양시 어린이놀이터 정보사이트 운영(우리동네 재미난 놀이터) 5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는 고양시 주민참여조례를 근거로 2012년 출범해 시정 전반에 걸쳐 정책을 연구·조사해 현재까지 총 126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 위원장인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정주민참여위원회는 고양시 대표 주민참여기구로 주민의 시정 참여를 통해 시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참여 활성화에 기여했다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주민참여조례를 개정해 위원회의 권한과 기능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