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5:20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제74주년 광복절 행사 '경축일 의미 되새겨'

기사입력 2019-08-15 15: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15일 오전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시청 문예회관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광복회원, 보훈단체, 각 유관기관장 및 시민 등 다양한 계층 약 500여 명이 참석해 광복절 경축일의 참된 의미를 되새겼다.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광복회 고양시지회장 기념사, 고양시장 경축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고양시립합창단 및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광복군가’, ‘아리랑등의 합창 무대를 마련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경축사에서 오랜 인고의 삶을 견뎌 오신 광복회원분들께 예우를 다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현재 한일 간의 경제분쟁 상황에서 이번 광복절의 의미는 엄중하고 결연하다. 온전한 광복의 빛을 찾고 진정한 경축의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의 뜻과 마음을 함께 모아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도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애국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기관 단체장 및 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열렸다.
 

 

경축행사로는 역사어린이합창단의 개막 공연과 세 소녀의 광복이야기라는 경축공연이 펼쳐졌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