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5 18:40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9월 독서의 달 어린이·청소년·부모특강 마련

기사입력 2019-08-21 15:4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오는 9월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도서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평소 학업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에게 국내 청소년 단편소설을 매개로 젊은 작가와 영화감독이 함께 진행하는 흥미로운 체험형 문학 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수업에서 집중분석하는 소설집 로봇중독은 미래에 펼쳐질 인공지능 로봇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단편소설 3편을 묶은 청소년 SF단편소설집으로, 이 책을 매개로 참여 청소년들과 함께 상상력을 발휘한 수업을 진행하고자 한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소설읽기 수업에서 시작해 초단편 영화크리에이터 도전까지, 최근에 나온 국내 청소년 SF소설집을 소설가 김소연 작가와 함께 읽고 영상전문가 이명진 감독과 함께 스마트폰을 이용한 초단편 영화를 만들어 보는 특별한 체험을 해보고자 한다.

 

강의는 오는 919일부터 1116일까지 8회로 이뤄지며, 장소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3층 배움교실1에서 진행한다. 중학생 연령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839-6039), 이메일(iamyesyes@naver.com)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 행신도서관이 9독서의 달을 맞이해 책의 감동과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내달 24() 오후 3, 행신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첫 강의를 시작하는 독서의 달 특별기획 프로그램 책으로 전하는 마음에서는, 참여자들이 책의 감동을 서로 나누고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저마다가 간직하고 싶은 책 속 메시지를 나만의 작품에 담아 보는 특별한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활동 주제는 1차시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2차시 나에게 책이란?’ 3차시 책으로 전하는 마음으로 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책과 독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마지막 3차시에는 친구,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을 위해 준비한 책의 북커버를 만들어 볼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이 듬뿍 담긴 북커버와 함께, 책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책으로 전하는 마음은 강희경 독서지도사의 진행으로 924(), 25(), 27() 3일 동안 운영하며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826()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개인 준비물 등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독서의 달을 맞이해 자녀를 둔 부모와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위한 부모교육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로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하는 책읽어주기와 밥상머리교육의 기적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918일 오전10시와 921일 오후 2, 2회에 걸쳐 화정어린이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개최한다.

 

첫 날인 918일에는 책으로 키우는 내 아이, 책읽어주기의 기적의 임영주 박사(부모교육연구소장)의 강의가 마련됐다. 21일에는 세바시(CBS세상을 바꾸는 15)’한국의 밥상머리교육강연으로 유명한 김정진 교수(한국밥상머리교육원진흥원장)를 초청했다.
 

 

그리고 강연은 각 분야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강연자가 다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통해 도출해 낸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닌 자녀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방법을 공유한다.

 

모집대상은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와 조부모 각 80명으로 821일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http://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신청이 어려운 조부모를 위해 전화접수(031-8075-9293)와 방문접수도 받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이번 부모교육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녀들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가정이 행복해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는 강연을 개최해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