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도화어린이공원 '도시숲 리모델링'

기사입력 2019-08-22 12:3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경기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도시숲 생태적 리모델링사업을 도화어린이공원에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일산3동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뒤에 위치한 도화어린이공원은 총 면적 4,999로 화장실, 운동시설 등이 설치돼 있으나, 시설이 낡고 산책로에 물이 고여 주민들이 공원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았던 곳이다. 해당 사업에 앞서 2월에는 지역 주민들에게 사업 대상지 현황과 사업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는 바닥 침하로 인한 물고임 현상 해소, 지표수 배수를 위한 수로관 설치, 낡은 운동시설 교체 및 추가 설치, 야생화 초화원 조성 등을 추진했다. 또한 놀이시설 가까운 장소에서 보호자가 아이를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도록 휴게시설을 확충했으며,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하여 바닥낙서장을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공사를 추진하며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을 텐데 지역커뮤니티와 현장에서 이번 사업에 긍정적으로 반응해줘 감사하다. 지역주민들이 야생화로 이뤄진 작은 숲을 보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일산서구주민
    2019- 08- 23 삭제

    일산서구주민인것이 행복합니다. 너무나도 멋있고 잘 되었습니다. 담당공무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