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화정1동, 취약계층 미용·발마사지 제공 '호응'

기사입력 2019-08-23 12:5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 복지일촌협의체가 두발관리 미용사업 및 건강관리 발마사지 사업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두발관리 미용사업은 금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독거(부부)노인, 중증장애인 등의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해 이발을 해드리고, 안부 확인으로 청결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코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건강관리 발마사지 사업은 20177월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독거(부부)노인,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하여 손·발 마사지, 안마서비스로 건강관리와 안부 확인으로 건강한 삶을 지원코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 황선희 주민자치위원 외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2명이 취약계층 노인 가정에 방문하여 미용을 실시했으며 미용을 받은 어르신들은 이발 봉사를 하는 곳은 여럿 있지만 거동도 불편하고 거주지에서 멀어 찾아가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직접 집으로 방문해 이발을 해주니 편리하고 마음에 든다며 만족하였다.
 

 

또 매달 홍성관외 2~3명 위원이 건강이 좋지 않은 노인부부 가정에 방문하여 손·발 마사지를 실시하고 있으며 마사지를 받은 어르신들은 마사지를 받고 나서 혈액순환도 잘되고 붇기도 빠져서 편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화정1동 복지일촌협의체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해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