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식사동, 청소년 문화축제로 힐링 시간 가져

기사입력 2019-08-27 14: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식사동은 지난 24일 식사동 중앙공원에서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축제 토토가(토요일 토요일은 가족이랑)’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식사동청소년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식사동주민자치위원회가 지원한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발족한 청소년자치위원회의 첫 사업으로, 가족과 함께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문화축제행사를 만들기 위해 4번의 자체회의를 거쳐 놀이마당, 음악마당, 영화마당 3개의 테마로 기획했다.

 

먼저 놀이마당에는 학업과 입시 등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보드게임과 전통놀이 등이 마련됐고,

 

축제 참가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텀블러 소지자에 음료 무료 제공, 폐건전지의 새건전지 교체, 우유팩 제출자 휴지 제공 등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지역 주민들의 재능봉사로 마련된 음악마당은 양일초 난타공연, 위시티예술단의 색소폰 앙상블과 합창 공연이 이어지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영화마당은 힘든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을 그린 영화 어거스트 러쉬의 야외 상영으로 축제의 막을 내렸다.

 

가족 단위로 참여한 한 주민은 프로그램 하나 하나가 모두 즐거웠고, 야외에서 돗자리를 펴고 아이들과 영화를 보며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있다면 꼭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