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행사 마련

기사입력 2019-08-28 15: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7)을 맞아 보건소 내 레드서클 부스, 건강강좌 운영 및 달리는 3·3·3 캠페인을 추진한다. ‘달리는 3·3·3 캠페인은 한국철도공사 지하철 3호선 구간 중 일산동구 관내를 지나는 백석, 마두, 정발산 3개역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92일 백석역을 시작으로 93일 마두역, 94일 정발산역에서 오후 2~4시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건강홍보관도 설치 운영한다. 이외에도 일산동구보건소 1층에서는 1주일간 자기혈관 숫자 바로알기, 레드서클 캠페인건강부스를 설치해 고양시민의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은 물론, 94일 오전 10시에는 사망률 2! 심혈관질환 예방·관리하기를 주제로 시민 건강강좌를 운영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식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질환정보 및 예방관리 수칙 등을 홍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산서구청, 일산서부경찰서, 고양체육관, 주엽 문화공원, 일산역 기찻길공원 등에서 지역주민의 혈압·혈당측정, 고혈압·당뇨 예방 관리 정보 리플릿 배부,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미각테스트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보건소에 등록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도록 안내한다.
 

 

일산서구보건소와 가좌보건지소에서는 이 기간 내에 레드서클존을 상시 운영해 혈압·혈당측정 및 심뇌혈관 질환 바로알기,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 등 다양한 건강정보와 책자를 제공한다.

 

한편,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 22일과 26일 이틀간 ‘KBS생로병사의 비밀방송 취재가 진행됐으며, 촬영 분은 오는 918일과 25‘KBS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촬영은 921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해 독거노인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내하고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치매안심센터의 사업 소개 및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독거노인 비율이 높아져 치매 위험성이 높은 인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4단계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추진하고 독거노인 및 치매 노부부와 같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에게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S생로병사의 비밀촬영 팀은 치매조기검진 진행 과정을 취재하고 치매안심센터의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인 독거노인의 집에 방문해 사례관리 서비스 현장과 대상자의 일상생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또한 협약 병원인 명지병원에서 진행되는 혈액검사, CT, MRI 촬영 등 검사 결과에 따른 주치의 인터뷰 촬영도 진행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