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6 18:46

  • 뉴스 > 사회정보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장터 '마실 축제' 주말 개최

기사입력 2019-08-29 13:1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오는 831일과 91일 양일간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와 홍보를 위한 사회적경제 야행(夜行)장터인 호수 밤 마실 축제를 개최한다.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가 주관하고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원하는 호수 밤 마실 축제는 고양시민에게 사랑받는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진행하며,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초가을 신선함을 즐기러 주말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휴식과 체험, 먹거리, 판매장 등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어쿠스틱 악기와 보컬이 어우러진 버스킹 공연과 8시 노래하는 분수 공연이 축제의 장을 빛내줄 것이며 토일 양일 각 5, 6, 7시에는 책수레 인형극 공연이 아이들을 찾아간다.

 

마켓존에서는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핸드메이드 작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체험존에서는 수공예작가들의 보자기&방향제 만들기, 인형&팔찌 만들기, 클레이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 단위로 밤 마실을 나온 시민과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존에서는 세계음식 청년 푸드트럭이 참가해 목살필라프, 코코넛쉬림프, 닭꼬치, 해물볶음우동 등 별미 음식을 판매한다.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구매 금액에 따른 영수증 뽑기 이벤트, 수익 전액을 사회적경제 봉사단에 기부하는 착한 경매 등이 진행돼 호수 밤 마실 축제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나눔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의 장을 펼쳐질 예정이다.

 

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호수 밤 마실 축제는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고양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로개척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