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장 공약 '기후변화 대응 환경정책 수립' 보고회

기사입력 2019-08-30 14:3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29일 고양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전문가, 관련 부서장·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인 '파리기후변화협약을 준수하는 환경정책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구온난화 방지에 적극 동참하고, 온실가스 감축목표 및 이행을 위한 종합적인 환경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파악 감축잠재량 평가 감축 이행을 위한 사업을 제시했다. 이번 보고회 제안 의견 반영과 부서 협의 등을 거쳐 온실가스 감축의 체계적 실행방안과 이행평가 방안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 전 부서가 기후변화 인식과 에너지 감축에 대한 개념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야 하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모든 부서가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온실가스 감축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차량 보급,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활성화, 105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 등 온실가스 감축 및 흡수를 위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관계부서와 충분히 검토 후 오는 12월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번 용역 과제인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시행계획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녹색생활 실천을 토대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