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공원조명 교체·고양시장 민생탐방

기사입력 2019-09-05 13:5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지원금으로 관내 어린이공원 및 녹지대의 공원 조명()LED램프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기존 공원 등을 수명이 오래가고 친환경적인 LED램프로 교체하여 전기 절약과 조도를 개선하여 시민들이 야간에 안전한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등 불편이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설치지역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킨텍스 주변 산책로, 경의로 철로변 산책로, 주엽역 광장 및 어린이공원으로 기존 저효율 CDM램프를 고효율 LED램프로 교체하고 있다. 특히 킨텍스로 완충녹지 산책로 경관조명은 색상을 다양하게 변경하여 야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정비하였다.
 

 

한편, 이재준 고양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4일 관내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 민생탐방을 실시하는 등 현장행정에 나섰다. 이번 민생탐방은 국내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능곡·원당·일산전통시장 등 침체되어가는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명절맞이로 분주한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도 살피고, 물가모니터요원 및 관계 공무원 20여 명과 함께 추석 명절 대비 지역물가 안정을 위한 합리적 소비생활 실천을 알리는 거리캠페인도 진행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전통시장별로 상인들을 만나 소통하며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일본의 수출규제, ·중 무역전쟁 등 대외적인 불확실성 확대로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대형 유통업체의 공격적인 진출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전통시장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고 있다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에서는 우위에 있어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는다면 전통시장도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해균 일산시장 상인회장은 시가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시장 상인들도 상인 의식 교육 및 서비스 개선, 질 좋은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 시장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