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가좌천 산책로 조성·일산동구 도로 집중보수

기사입력 2019-09-06 13: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여유 있는 삶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방하천인 가좌천에 산책로를 조성했다. 가좌천은 파주시 교하지구에서 발원하여 장월평천으로 이어지는 지방하천으로 가좌천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가좌마을이 위치하고 있고, 오른쪽으로는 덕이동 일원에 주택단지가 산재해 있다.
 

 

그동안 하천변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파주시 교하지구까지 오가는 시민들이 적지 않은 곳이나 제방도로를 차량과 자전거, 시민들이 함께 이용하다보니 사고위험 뿐만 아니라 잠시 숨을 고르고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구는 34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가좌천 중류 가덕교(송산로)에서 삽다리까지의 2구간에 대해 하천 좌안을 따라 제방도로와 인도를 분리해 산책로를 설치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실시설계 등 절차를 걸쳐 사업을 완료하였다.

 

아울러 10월 중에는 사업비 98백만 원을 추가 투입하여 산책로 중간에 파고라와 그네 벤치를 설치하고 나무 식재와 화단을 조성하는 등 시민 휴식공간과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일산동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910일까지 도로시설물 정비를 실시한다.
 

 

주요 점검지역은 추석 명절 차량 통행 급증이 예상되는 시립공동묘지, 국제공원묘지, 청아공원 진입로를 포함하여 자유로, 백마로, 고봉로 등으로 특히 사고발생 위험이 있는 포트홀과 파손된 도로 등을 집중 보수하고 도로표지판 훼손 여부, 안전운행을 저해하는 도로변 적치물 제거 등 사전 정비 작업을 통해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연휴 기간 동안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도로의 긴급 보수를 위해 안전대책반을 구성하여 민원 처리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