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문화/관광

고양가을꽃축제, 28일부터 일산 호수공원 무료개최

기사입력 2019-09-10 10:3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928일부터 1013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펼쳐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가을 꽃 정원뿐 아니라 재밌는 화훼 체험, 저렴한 화훼 판매장, 그윽한 커피 향기가 어우러지는 오감이 행복한 행사로 개최된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 정원은 가을 꽃 세상이다. 코스모스, 백일홍이 드넓게 펼쳐지는 가을빛 들판 정원’, 고양시 농업을 주제로 한 고양 풍년 정원’, 줄다리기·제기차기·투호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을 명랑 운동회’, 어린이를 위한 달콤살벌 할로윈 정원등이 조성된다.

 

고양이, , 고릴라 등 재밌는 볏짚 조형 작품과 볏짚 페인팅 아트,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을 낭만 포토존등도 연출된다. 고양시민 가든쇼는 행복을 주제로 20개의 시민 작가 정원이 조성된다.

 

고양꽃전시관에서는 멋진 화훼 작품 전시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팜파스, 갈대 등 가을 분위기로 장식한 입구를 통과하면 국내 15개 화훼 단체 및 협회가 꾸미는 화훼작품꽃으로 사람을 잇다가 펼쳐진다. 휴일에는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데몬스트레이션이 예정되어 있다.
 

 

고양시 화훼 단체가 운영하는 압화, 천연염색, 꽃차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 농업 관련 전시도 열린다. 고양가을꽃축제 기간 동안 커피 축제 고양 커피 날다도 함께 개최되어 커피향 가득한 체험, 강연, 전시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키운 국화, 다육·선인장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과 화훼 소품 판매장도 운영된다. 집에서 쓰지 않는 화분을 가을꽃축제장에 가져와 기증하는 폐화분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이 진행된다. 화훼판매장에서 꽃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기증된 화분에 꽃을 심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고양꽃축제에 빠질 수 없는 수상 자전거도 운영된다. 주말과 휴일에는 클래식 연주, 마술쇼 등 축제에 즐거움을 더해줄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이재준 고양시장은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호수공원에서 오셔서 가을 낭만에 흠뻑 빠져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가을꽃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이다(문의 031-908-7750-2).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