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4 15:33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도서관, 예술특화프로그램·야간문화행사 마련

기사입력 2019-09-10 14:1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립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921일 오후 2시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예술특화프로그램인 미술책을 읽다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미술책을 읽다의 저자 정민영 작가가 진행 한다. ‘미술책을 읽다는 미술 애호가, 출판인 그리고 애독가로서 뽑은 미술책에 대한 기록이다. 해당 강연에서는 각각의 성격과 주제에 따라 분류된 56권의 미술책을 통해서 미술과 일상의 간극을 좁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책의 저자이자 이번 강연을 진행하는 정민영 작가는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정신세계사와 문학동네, 세계사에서 편집 일을 했고 월간 미술세계편집장과 단행본 스타일의 미술교양지 계간 이모션편집인을 지냈다. 지금은 미술출판 일을 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받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1)으로 하면 된다.

 

한편, 덕이도서관은 평일 낮시간 문화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첫 번째 행사는 육아휴직하고 딸과 세계여행 갑니다의 저자 이재용 작가 북토크로 926(목요일) 19시부터 덕이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아빠의 육아 경험을 담은 책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딸과 함께 세계여행 다녀온 기록을 책으로 엮은 육아휴직하고 딸과 세계여행 갑니다아빠의 육아휴직자녀와 함께 세계여행이라는 요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저자 이재용 작가는 북토크에서 세계여행 192일간의 추억과 경험, 아빠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이 땅의 모든 아빠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주고자 한다. 더불어 육아 여행 노하우, 외국에서 한 달 살기, 아빠 육아휴직 정보 등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덕이도서관(031-8075-9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