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0 16:0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삼송동 특화사업 '반려식물 가꾸기'로 활력제공

기사입력 2019-09-10 15: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사랑의 반려식물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독거 중장년층 및 노인 40가구에 반려식물을 선물했다.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집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나 독거 중장년층이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을 찾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을 위해 반려식물 40세트(화분, 공기정화식물)를 후원한 원광연 협의체위원은 이번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복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방상필 삼송동장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 지역의 복지문제를 지역 내에서 해결하고자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네트워크 조직이다. 앞으로도 삼송동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특화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외로움 해소를 위한 반려식물 보급사업 외에도 저소득 청소년 가정의 문화적 소외감 해소를 위한 공연관람 지원사업, 집수리, 반찬 나눔 등 삼송동 실정에 맞는 여러 지역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삼송동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청기와감자탕 원흥점과 관내 독거어르신 식사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이웃과 함께 나누는 지역중심 복지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평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장수옥 대표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청기와감자탕은 매월 관내 독거어르신 5가구에 식사를 대접하고 안부를 챙기기로 했다. 장수옥 대표는 지역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웃과 주변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