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20 14:11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추석 연휴 상·하수도 민원 '긴급출동 24시' 운영

기사입력 2019-09-10 15:1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늘 12일부터 15일까지 하수도 긴급출동 24민원처리반을 운영한다.
 

 

특히 상수도 관로 파열이나 누수로 인한 수도 공급중단, 적수발생 등의 사고를 대비해 상수도 주요시설에 대한 방호 및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한국수자원공사, 경찰서, 소방서, 협력업체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물 샐 틈 없는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이재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지반이 약화되어 있어, 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이 중요하다면서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예찰활동과 비상근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기간 상하수도 관련 긴급 민원은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당직실(031-8075-4488)24시간 신고가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에서도 접수 등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일산동구청은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귀성객 모두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상황대책반을 운영한다.
 

 

일산동구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총괄대책반(각종 사건사고 상황관리 및 유관기관 협조) 청소대책반(청소관련 민원접수 처리) 안전대책반(재난사고 예방과 도로 긴급보수반 운영) 교통대책반(교통상황 관리 및 불법 주·정차 지역순찰지도)을 각각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일산동구청 페이스북, 밴드 등 SNS를 활용하여 생활쓰레기 수거일정,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추석 연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실시간 상황공유 및 비상체계를 구축하여 긴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일산동구는 추석을 대비하여 시민안전을 확보하고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성수식품 판매업체 및 원산지 표시를 점검, 추석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한 바 있으며 불법 주·정차 특별계도, 불법유동광고물 특별정비를 추진 중에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