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8 17:2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광견병백신 무료접종 및 반려동물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09-17 14: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사람에게서 공수병을 유발할 수 있는 광견병을 근절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광견병예방백신 무료접종 행사를 실시한다. “관내 사육 중인 3개월령 이상의 개의 경우 반드시 11회 광견병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하며, 위반 시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고양시는 39개 동별로 1014일부터 18일까지 행정복지센터 인근(상세일정 시 홈페이지 참조)에서 무료접종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반려동물 사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광견병 무료 접종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고양시는 매주 월요일 고양시민과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중이다. 지금까지 고양시에서 운영했던 이론위주의 반려동물 문화교실과는 달리,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반려인과 함께 교정하는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교육을 위하여 한 회당 교육인원을 10팀 이내로 제한하며, 교정이 필요하면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가 가능하다.
 

 

과거 애완견으로 여겨지던 반려견이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하여, 각각에 맞는 1:1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문화교실의 주된 목적이다.

 

산책시 어려움 잦은 짖음 무는 행동 분리불안 등과 관련하여, 가족 구성원이 함께 교육받을 때 효과적이라는 것이 이번 강의를 맡은 정광일소장(한국애견행동심리치료센터)의 조언이다. 아울러 고양시는 입양비 지원사업, 동물등록제 비용지원 사업 등을 통해 유기 동물에 대한 지원과 반려견의 유실유기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6월부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 인원은 109명에 이른다. 고양시동물보호센터에서 반려동물을 입양한 시민은 우선적으로 교육에 참여가 가능하며 동물등록이 되어있는 동물들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은 한국애견행동심리치료센터(010-2440-3916)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031-8075-46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