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8 17:22

  • 뉴스 > 기관단체

경마 장외발급소 있는 고양 일산광장서 도박 추방 캠페인

기사입력 2019-09-23 18:1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센터장 전수미, 이하 경기북부센터)는 도박중독 추방의 날(9.17)과 도박문제 인식주간(9.16~9.22)을 맞아 지난 20() 일산 문화공원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고, 근처에 경마 장외발매소가 위치한 일산 문화공원에서 진행되었으며, 도박문제 선별검사 및 현장상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도박의 위험성과 폐해를 알리고 도박문제 상담전화 1336을 홍보하였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 전수미 센터장은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통해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도박문제 인식을 증진시키고, 도박문제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도박문제 예방활동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는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고양시의회 상임위가 지난 18일 김해련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양시 일산 경륜·경정 장외발급소 폐쇄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본 결의안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 하여금 학생의 교육환경 및 일산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고양시와 인근 낙민초등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일산 경륜·경정 장외발급소폐쇄를 위한 논의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결의안은 오는 27일 고양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