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6 18:46

  • 뉴스 > 스포츠/체육

온가족 함께하는 라켓스포츠 '피클볼' 고양동호회 활동

기사입력 2019-09-26 14:3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핑퐁 핑퐁...’ 공을 따라가는 시선과 라켓을 쥔 참여자의 발이 바삐 움직이고 있었다. 지난 925일 오전 일산동구 백석동 알미공원에서 피클볼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는 고양시 거주 동호인 뿐 아니라 피클볼의 종주국인 미국에서 온 프로선수들, 서울 서대문구 소속의 참여자,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휴가를 온 참여자 등이 함께했다.
 

 

피클볼 경기는 20대부터 60대까지, 대한민국 국적 뿐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 등의 다양한 국적의 참여자, 남성과 여성 등 다양한 인종과 성별 그리고 나이를 아우른 참여자들이 어울린 자리여서 지나가는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사실 피클볼은 고양시에서 처음 맞이하는 종목은 아니다. 이미 2017년 덕양구에 위치한 능곡고등학교에서 강습회가 진행된 바 있다(20171014일자 피클볼, 배드민턴 코트만 있으면 OK! 고양시 능곡고에서 학교체육 강습회 열려기사참조).

 

2년 사이 피클볼은 어떻게 변했을까? 알미공원에서 매주 같은 시간 피클볼을 치고 있는 고양지역 동호회 김창주 회장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피클볼이라는 종목은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원래 타 종목의 라켓스포츠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따라하기 힘들더라고요. 게다가 가족들이 함께 하려해도 부인이나 아이들이 잘 따라오지 못했었어요. ‘내가 나이가 들어서도 하나 할 수 있는 종목이 있어야겠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더 궁극적으로는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종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라켓스포츠를 찾다 보니 피클볼이라는 종목이 있더라고요. 수없이 많은 라켓 스포츠 중에서 가장 짜임새 있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스포츠라 생각해서 선택했어요.

 

Q) 피클볼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부상의 위험이 낮아요. 그리고 시작하기도 정말 편하더라고요. 가족들이 모두 함께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제 아들도 꾸준히 치고 있어요.

 

Q) 고양 지역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데 향후 계획을 말해주세요.

 

지금은 알마공원에 오시면 제가 모두 알려드립니다. 라켓도 준비해뒀어요. 피클볼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 제가 앞서서 나가고 싶습니다. 정말 좋은 운동이예요. 지금은 제가 혼자 하고 있지만, 이 알미공원에 정착이 된다면 우리 고양시의 또 다른 곳에 가서 정착시키고 싶어요.
 

 

피클볼을 한번이라도 처 본 사람이라면, 이처럼 가족이 즐기는 스포츠, 그리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포츠라 누구나 말할 것이다. 그리고 실제 국내에서 피클볼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기도 하다.

 

대한피클볼협회의 강신겸 회장(전남대학교 교수)워라벨이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건강한 여가활동이 워라벨을 만들어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피클볼은 여러분의 워라벨을 도울 수 있습니다고 얘기하며, “피클볼이 국민 여가스포츠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대한피클볼협회는 피클볼을 활용해 국민의 여가활동, 특히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한피클볼협회의 홍보부는 적극적인 홍보를 위한 피클볼 서포터즈를 구성할 예정이며, 서포터즈와 함께 시연회 및 강습회 문의도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피클볼협회 공식 이메일(koreapickleball@naver.com) 로 문의하면 된다.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스포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피클볼이 궁금하다면 이번 주 수요일과 일요일 운동화를 신고 알미공원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민선체육회장선거
    2019- 09- 28 삭제

    민선고양시체육회장선거가 다가옵니다. 그간 시장이 겸해왔던 고양시체육회장을 민간에게 넘겨야 하는 법률개정으로 고양시에서도 자천타천 후보들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디 체육을 정치권에서 분리시켜 순수하게 국민들의 체력 증진에만 기여하자는 법 개정의 취지를 살려 고양시에서도 이번 고양시체육회장 선거에는 정치권이 관여하는 일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이선진
    2019- 09- 26 삭제

    유럽에서 뜨는 스포츠입니다. 넘 재밌어요~ 피클볼밴드 https://band.us/@pick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