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3 15:54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지역 전략산업 육성 주제 '고양지식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9-10-21 15: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7회 고양지식포럼이 오는 1030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212)에서 개최된다.
 

 

고양지식포럼은 2014년부터 시작, 올해 포럼은 지역 전략산업 육성과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 창업 전문가, 국가 스마트시티 및 R&D 정책 기획자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도시·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이자, 지역 전략산업 육성의 해법으로 소셜 벤처의 창업‘ICT·스마트시티 기술의 활용’, ‘정부의 사회문제 해결형 R&D 지원정책 활용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국내 최고의 소셜 벤처 전문 투자사로 꼽히는 크레비스파트너스의 김재현 대표와 스마트시티 정책 전문가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 성지은 연구위원, ICT 분야 국가 R&D 정책을 담당하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김연배 총괄 PM이 참석하며,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는 발제자 3명 외 고양시 산업 관계자로 김재현 진흥원장, 고양상공회의소 구성진 사무국장,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이명아 사무국장, 연세대학교 박소임 교수 등이 참석한다.

 

금번 포럼에는 고양시 및 경기 북부의 산업, 기업 지원을 위해 진흥원과 다각적으로 협력해 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벤처기업협회,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중부대학교, 동국대학교(창업원),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를 통해 사전 참석 신청을 하여야 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진흥원은 고양 스마트시티센터에서 올해 5월부터 매월 기술 체험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한 시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500여명이 체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들은 3D프린팅레이저커터 디지털장비 기초교육·실전교육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 기술 체험 실습 시민 스마트시티 현장 체험 투어 청소년 진로체험 등 청소년과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실습과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이나 주중 일정이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야간 및 주말반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양시에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시 관계자와 협의하여 프로그램 다각화 및 체험을 확산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11월 까지 운영 예정이며, 고양스마트시티센터(https://www.smartcitygoyang.kr)홈페이지에서 매월 말 접수를 받고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