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2 17:2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민원 예방 관내 골재선별·파쇄 사업장 점검

기사입력 2019-10-22 12: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관내에서 영업 중인 골재 선별·파쇄 신고 사업장에 대한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점검은 1021일부터 23일까지 골재선별파쇄사업장 덕양구(3) 일산동구(4) 등 모두 7곳을 대상으로 시 생태하천과와 자원순환과가 구청 환경녹지과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골재채취법에 따른 골재품질 시험 실시 및 품질 적정여부 자본금, 시설·장비 및 인력 기준 적합여부 골재채취업 주기적 신고 및 변경사항 신고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고, 대기환경보전법, 폐기물관리법 등에 따른 폐수배출시설 설치 및 적정 관리 여부 야적장 관리상태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여부 세차오니 등 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골재 선별·파쇄에 따른 각종 민원과 재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미세먼지 저감 등 자발적인 사업장 환경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조치를 바로 실시하고, 법적 의무사항에 대한 위반사항 발생 시에는 처리기준에 의거해 행정 조치할 방침이라며, “이번 점검으로 건전한 골재산업을 확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