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2 17:22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일산노인복지관 '신한 더드림 사랑방' 개소식

기사입력 2019-10-23 16:3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1021일 컴퓨터교육실에서 정보화교육 강사 및 복지관 이용회원 20여명을 비롯하여 신한은행 일산중앙금융센터(센터장 강병형)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완공을 기념하는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으로 노후화된 노인이용시설의 환경 개선을 통해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친환경 정보화공간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제공과 여가문화생활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말 사업 선정 이후 새로운 공간설계를 통한 컴퓨터교육실 리모델링과 함께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나눔 모니터 9대 및 본체 21, VR기기 및 웹캡 21개 등의 물품을 지원받았으며, 이날 개소식과 동시에 컴퓨터입문반, UCC제작반 등 총 7개의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개소식에 참여한 컴퓨터 교육 프로그램 이용 어르신은 오래되어서 사용하기 불편했던 컴퓨터와 장비들이 교체되어서 너무 좋다수업을 들을 때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본 사업을 통해 컴퓨터교육실의 리모델링 및 기자재 지원을 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