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2 17:2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청년 진로캠프·고양드론경진대회 내달 개최

기사입력 2019-10-29 14:1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오는 117() 청년 진로캠프 청년캣취업 챌린지(challenge)’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디지털 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층의 평생 경력개발 설계를 위해 진로 특강: ‘디지털 혁명 시대에 대한 이해와 미래 직업 이야기, 그 안의 나디지털 실습과정: 3D프린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내가 주인공이 되어, 듣는 강좌가 아닌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고양시 스마트시티의 이야기를,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일상 속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꾸민 부분도 눈에 띈다. 이 시대 청년들에게 디지털 문해 역량(Digital literacy)은 특정한 능력을 넘어 삶의 일부이므로, 먼 미래가 아닌 눈앞의 현실이 된 내 삶의 변화에 맞춘 진로 로드맵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한 번의 교육으로 해당 산업을 이해시키거나 그 분야로 진로 결정을 유도하고자 함이 아니다, 산업기반과 기술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새로운 상황에 거침없고 유연한 태도로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게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히며,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년들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청년전담 상담창구와 연계하여 개별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시스템 (www.goyang.go.kr/jobs)과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청년전담창구(031-8075-3666, 36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오는 116() 한국항공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19 고양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 교육원()이 주관하는 고양드론경진대회는 평화를 품고 미래로 날다!’를 주제로 정했다.
 

 

행사는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무인이동체 드론산업 환경이 집적화되어 있는 인프라를 활용, 고양시가 드론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교육부문에 드론 조종과 촬영기술, 드론 비행 코딩 및 제작 프로그램이 시민의 참여 속에 진행될 예정이며, 경쟁부문에는 드론크래프트, 미니드론 레이싱, 드론 미션경기 등 박진감 넘치는 순위 다툼 경기가 치러진다.

 

또한 체험부분에는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3D VR체험, 고정익드론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100여종의 드론 전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고양시 측은 이번 행사가 우리 실생활에 다가온 드론을 좀 더 가까이에서 체험하면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평화와 드론산업 중심지로의 비상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드론경진대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 성장산업으로 활용성이 증대되고 있는 드론산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드론인증센터 및 드론산업 기업지원 허브 유치 등 드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