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1 00:56

  • 뉴스 > 경기뉴스

도의회 '공무원, SNS상 선거법 위반 혐의' 문제제기

기사입력 2019-11-13 13:0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는 지난 122019년 행정사무감사의 두 번째 일정으로 경기도청 감사관 감사를 수행한 가운데, 임채철 의원(더민주, 성남5)은 경기도 공무원이 SNS상에서 정치적 행위를 하는 것에 대해 감사관실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에 관한 문제를 제기했다.
 

 

임채철 의원은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의 일본 경제보복 관련 대응기사에 특정인이 송한준 xx같은 x’ 과 같은 비속어를 사용하여 공유한 글에 좋아요를 누른 분들이 누굴까 봤다면서 놀랍게도 도청 직원이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다.

 

기재위 의원들의 사실관계 확인 요구가 빗발치자 유영호 의원(더민주, 용인6)은 사실 확인을 위한 당사자 소환 등을 검토하기 위해 감사 중지를 요청하기도 했다.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은 해당 사안은 142명의 경기도의회 의원들을 모욕했을 뿐 아니라, 나아가 1,360만 경기도민을 모욕하는 일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상규명과 합당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임 의원은 경기도 소속기관 직원이 텔레그램이라는 대화 내용이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보안성 유지가 되는 SNS를 통해서도 경기도지사 관련 홍보자료를 게시하기도 했다면서 산하기관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소지로 비춰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고양시 공무원이 반복적으로 고양시장 SNS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행위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에 해당되므로 공무원들이 SNS 활동상에 각별한 주의를 가할 것을 요청했다.

 

이와 관련하여 이종인 의원(더민주, 양평2)은 도내 공직자들이 SNS활동에 신중할 것을 당부하고 SNS 감사시스템을 확충하고 SNS 관련 감사 전담팀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재위는 도 공무원의 SNS 활동 문제에 관련해서는 15일까지 감사실로부터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