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7년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19-11-13 15: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대상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Leading Star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 및 기관별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활동 지수를 진단해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고양시는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페르소나마케팅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민원응대, 주민들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고양시는 고양시청 두 팀장이 직접 출연한 오왕팀장의 사()생활’, ‘고양시 특산물 홍보 뮤직비디오’, ‘펭수 친구 괭수등 재미있고 신선한 시정홍보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양시는 최근 개설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식계정을 통해 시민을 위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공서는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 중심에서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노력을 꾸준히 한 덕분에 7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고양시가 명실상부 SNS 최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106만 고양시민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