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기관단체

고양대화노인복지관, 어르신 스트레스 체크 캠페인

기사입력 2019-11-20 15: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지난 19일 복지관 1층 로비에서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스트레스 지수 체크 및 학대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율신경계의 기능에 영향을 미쳐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초기에는 소화불량, 변비, 설사 등 사소한 것으로 시작 되지만 방치하게 되면 면역력 저하로 관절염, 아토피, 수족냉증, 불면, 당뇨, 위염, 간염 등 고질적인 질환으로 악화되어 치명적인 병을 유발하게 된다.

 

 

또 지속적으로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다양한 신체적 질환(신경계질환, 심장질환, 소화기 장애, 호흡계 질환, 비뇨생식계 질환, 부인과 질환, 수면문제, 피부 문제 등)으로 이환될 우려가 크고, 정서적으로 짜증과 불행감 등이 동반되어 많은 심리적 에너지가 소모되고 집중력이 저하되어 효율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며 대인관계에도 부정적 영향을 초래하게 된다.

 

이에 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는 맥파 측정기를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자율신경계의 상태를 파악한 후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는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도 제공하고 있다.

 

스트레스 지수 체크60세 이상의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복지관 2층 상담실에서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다. 예약신청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서면 신청 하거나 전화로 예약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031-917-1329)로 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