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대화도서관, 방송작가와 함께 다큐 창작 운영

기사입력 2019-11-22 15: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오는 128일부터 27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시즌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부터 시즌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다큐를 함께 모니터하며 길이, 주제, 소재와 표현방식 등 다큐적인 사고와 표현을 배워 직접 창작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학교를 소재로 기획안에서 구성안, 원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험해보며 나를 파악하고 친구, 학교를 이해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생각근육을 키우게 하고자 기획됐다.

 

진행을 맡은 진명희 방송작가는 KBS, MBC, SBS, EBS, JTBC 등에 방송된 다큐 200여 편을 구성 및 집필했으며, ‘사람과 사람들’, ‘길위의 인생’, ‘하나뿐인 지구’, ‘뉴스추척’, ‘세계테마여행등 다수가 있다.

 

일산서구도서관 과장은 다큐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며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대화도서관은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도서관 모습으로 청소년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23()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goyanglib.or.kr) 또는 전화(031-8075-9123)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화도서관은 부모와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위해 부모교육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1210, 11, 13일 오전 10~12시 김영아(독서치유심리학자) ‘십대라는 이름의 외계인1228() 오후 3~6시 장희윤(‘사춘기 부모수업저자) ‘흔들리는 우리 아이 단단하게 붙잡아주는 사춘기 부모수업주제로 진행된다.
 

 

소통하지 못하는 자녀와 부모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상담사례, 대화의 기술, 마음까지 보듬어주는 내면 코칭 등 다양한 문제 상황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흔들리는 사춘기 아이들을 단단하게 붙잡을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으로 학부모라면 꼭 들어보길 바란다.

 

이번 강연은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http://goyanglib.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