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7:56

  • 뉴스 > 미담사례

고양시, 저소득 독거어르신 458명께 온수매트 전달

기사입력 2019-11-25 14:3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22일 덕양구 주교동 소재 어르신 댁을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온수매트를 전달했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온수매트 지원 사업은 한랭질환 취약대상자에게 난방비·난방용품 등을 지원하는 고양 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절기 특화사업이다.
 

 

경기북부사랑의열매 고양시 지정후원금 5천만 원으로 고양시, 경기북부사랑의열매,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민관협력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동행정복지센터별로 한랭 질환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추천받아 458명을 선정, 11월 중으로 대상자에게 전달해 어르신들의 혹한기 한랭질환을 미연에 방지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온수매트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추울 때는 항상 따뜻한 아랫목에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온수매트를 지원해 주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사랑의 온수매트로 어려운 분들의 몸도 마음도 따뜻해졌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이러한 후원이 모여 나눔이 함께하는 따뜻한 고양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