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7:56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취업지원 新중년 신임경비교육 '경비짱' 운영

기사입력 2019-11-25 14:4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11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일자리센터에서 신()중년 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신임경비교육과 연계한 경비짱’ 2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년은 전통적인 할아버지·할머니 호칭으로 담을 수 없는 더 건강하고 스마트해진고령층을 일컫는 신생 용어이다. 실제로 이번 교육 참여자 전원은 그간 종사하던 주요일자리에서 퇴직한 후 제2의 청춘을 준비하고자 열린 생각과 적극적인 참여 열의로 연일 강의장이 뜨거웠다.

 

이번 교육은 총 4일간의 과정으로 이력서작성법 및 모의면접 직무스트레스관리 직업윤리 경비업법·경비실무 범죄예방 및 체포호신술 등 신임경비교육 기관과 연계해 진행됐다.

 

오랜 직장 생활을 뒤로하고 최근 퇴직한 A씨는 경비직을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현직자를 통해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으니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삶의 경험을 지역 주민과 나누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싶다라며 자주 이런 기회를 만들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수료 후 고양시일자리버스를 활용하여 동행면접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신()중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현장면접 등을 운영해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위한 가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거점별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jobs),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 또는 대표번호(031-8075-3665)로 문의 가능하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