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덕양구, 맞춤형 일자리 상담창구 8개소 운영

기사입력 2019-11-26 14: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는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일자리상담창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 사람을 찾는 구인처(기업체 등)를 연계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일자리상담창구 운영을 하고 있으며, 고양시민에게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관내 게시판 곳곳에 홍보 현수막을 걸었다.
 

 

일자리상담을 위한 상담창구는 덕양구 내 총 8개소로 덕양구청과 7개 동 행정복지센터(관산동, 삼송동, 성사1, 창릉동, 화정1, 행신2, 흥도동)에 상설운영하고 있다. 각 창구는 맞춤형 일자리상담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구인·구직 연계를 하기 위해 무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직자라면 본인의 나이, 경력 등 조건에 맞는 구직상담을 통하여 구직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고 구직등록을 할 수 있으며, 구인업체는 업체 조건에 맞는 구직자들을 요청할 수 있다. 일자리상담창구는 구인·구직자들의 조건을 고려하여 일자리매칭을 함으로써 상호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덕양구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상담창구를 통하여 상담을 받고 안정적인 취업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