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일산병원 200명 채용할 일자리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29 15:3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29일 오전10시부터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구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채용설명회장은 병원소개를 시작으로 간호사·약사·간호조무사·진료보조·환자이송요원·시설관리·보안 등 2020년 채용예정인 직종들을 설명하는 자리로, 채용예정인 직종들은 정규직·전문계약직·무기계약직으로 총200명을 채용 할 계획이다.

 

이 자리는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고양시 구직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의 장이되었고, 장롱 속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채용설명회 관련하여 구체적 내용과 이외 고양시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대표번호 031-8075-3665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덕양구는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노인일자리 상담은 그 일환이다.

 

덕양구에는 관내 8개 거점 일자리상담창구(덕양구청, 7개동 행정복지센터)가 있으며 상시적으로 일자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력이 부족한 노인층은 상담을 받으러 오는 것조차 쉽지 않다. 이 점을 고려하여 덕양구는 고양노인종합복지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노인일자리 상담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사전에 고양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일자리상담을 접수하면 일자리상담사가 복지관에 방문해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은퇴 연령이 지났음에도 소득활동이 절실한 노인에게는, 노인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구직활동 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적합한 일자리를 연계하여 줌으로써 노인들의 사회활동을 돕고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