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8 16:11

  • 뉴스 > 미담사례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더 어려운 분께 쓰라' 100만원 기탁

기사입력 2019-12-05 15:5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할아버지(OO, 73)가 지난 3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보다 더 어려운 분들을 위해 써달라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에 할아버지가 기초생활수급자임을 확인한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기탁의사를 다시 여쭈었으나 할아버지의 마음은 바뀌지 않았다.
 

 

할아버지는 다리에 장애가 있어 불편한 몸으로 2014년부터 기초생활수급자로 홀로 거주하면서 그동안 주변에서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추운 겨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돌려드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사1동장은 오랫동안 복지업무를 했지만 신문 기사에서만 접하던 일을 우리 동에서 보게 되어 감동했다. 최 할아버지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기탁하신 성금은 어르신의 뜻에 어긋나지 않게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탁금액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일산동구 개업공인중개사 친목연합회 회원들은 지난 4일 동절기를 맞아 일산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운호 회장은 경제가 어렵지만 주위에 더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2017년부터 매년 조금씩 성의를 모아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앞으로도 작은 성금이지만,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지선 일산동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기부에 감사드리며, 관내 어렵고 소외된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일산동구 저소득 가정 3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고양시민
    2019- 12- 05 삭제

    귀감이 되시는 실천에 많은 깨우침을 주셨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