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3 15:11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공장등록 민원처리 4일 이내로 단축 나서

기사입력 2019-12-24 13: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관내 공장등록 업체를 직접 방문해 공장등록 인허가에 시일이 많이 소요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공장등록 처리기한을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기존 7일에서 4일 이내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고양시 협의부서와 업무협의를 추진했으며, 특히 한국산업단지공단에 팩토리온(factory-0n, 공장등록온라인지원시스템) 시스템 개선 요청 및 실무협의를 통해 시민편의를 강화하는 동시에 공장등록 민원처리 단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공장등록을 위해 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팩토리온(factory-on, 공장등록온라인지원시스템)을 이용해 공장등록 접수·처리가 가능한 무방문(No-Visit)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팩토리온(factory-on, 공장등록온라인지원시스템) 민원신청이 번거로운 민원인을 대신해 한국산업단지공단(서류무료대행)을 통해 신속·편리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공장등록 무방문(No-Visit)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팩토리온(factory-on, 공장등록온라인지원시스템)을 통해 공장등록증명서 무료 발급(기존: 수수료 1,000원 발생)에 대한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