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3 14:43

  • 뉴스 > 기관단체

고양문화재단, 정재왈 대표 취임 후 조직개편 및 인사

기사입력 2020-01-02 14:3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문화재단은 202011일자로 조직 개편과 그에 따른 인력 배치를 단행했다. 1사무처, 1본부(예술경영본부), 10개팀(감사법무팀, 인사혁신팀, 정책기획팀, 경영지원팀, 안전시설팀, 공연사업팀, 교육전시팀, 지역문화팀, 생활예술팀, 무대운영팀) 체제로 조직 변경이 이뤄졌다.
 

 

정재왈 대표이사 취임 이후 처음 실시된 이번 조직 개편과 인사는 역량 있는 여성팀장을 대거 배치한 것이 가장 특징이다. 정책기획팀장, 경영지원팀장, 공연사업팀장, 교육전시팀장, 무대운영팀장 등 모두 5개팀에 여성팀장이 임명됐다.

 

또한 올해부터 고양시 전역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예술 활동을 전략적이며 조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존 시민문화팀을 지역문화팀으로 변경하고 생활예술팀을 신설, 지역 커뮤니티와 공생하는 고양문화재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인사의 투명성과 인력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인사혁신팀을 새로 꾸렸으며, 임금피크제에 돌입하는 전문위원들을 각 팀에 배치해 마지막까지 직장인으로서 자부심을 잃지 않도록 배려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보다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팀제를 구성하고, 직원 중 다수인 여성 인력의 잠재력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여성팀장을 많이 발탁했다이러한 전략이 반드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