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5-26 12:30

  • 뉴스 > 정치뉴스

고양을 박상준 예비후보, 창릉신도시 반대 등 핵심공약 발표

기사입력 2020-01-03 16:0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올해 총선 출마를 선언한 고양을 자유한국당 박상준 에비후보는 2020년 새해를 맞아 핵심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가 제시하는 핵심 3가지 공약사항은 창릉신도시 반대 및 저지 재개발 조속 추진 대곡역세권 개발(판교 기업도시 이상 개발)이다.
 

 

박상준 예비후보는 첫 번째로 제시하는 창릉 신도시 반대 및 저지의 이유로 덕양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창릉신도시가 아닌 교통대책과, 구도심의 재개발이 우선되어야 하고 3기신도시는 구도심의 낙후를 앞당길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로 제시하는 재개발 조속 추진의 경우, 현재 고양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으로는 낙후된 덕양의 구도심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없기 때문에 조속한 재개발 추진만이 덕양의 현재 문제 상황을 해결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 제시하는 대곡역세권 개발의 경우 판교보다 뛰어난 첨단 지식산업 및 컨텐츠 산업 시설로의 개발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덕양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재의 낙후된 도시기반시설을 개발하고 교통대책에 대한 우선적인 보완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며 무분별한 신도시 개발은 오히려 덕양구의 발전만을 저해할 것이라고 했다.

 

박상준 예비후보(43)는 경남고, 서울대학교(정치학사), 국방대학교(안보정책학석사)를 졸업했으며, 고양시의원, 국회의원 보좌관, 대한변호사협회 인권과미래센터 특별보좌관, 고양시 재향군인회 부회장,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행동하는시민연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한편, 정의당 박원석 고양을 지역위원장이 지난 1226일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박 에비후보는 선거사무실을 행신역 앞에 마련했으며, 조만간 공식적인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 비전과 정책공약 등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50)는 유신고, 동국대학교(사회학과), 홍콩대학교(법학석사)를 졸업했으며,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 19대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 대변인, 전략기획위원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 총선(20)에선 수원시정 정의당 후보(4위)로 나온 바 있다. 현재는 정의당 정책위의장과 고양을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5

스팸방지코드
0/500
  • 덕양구민
    2020- 02- 28 삭제

    고양시 균형발전에는 창릉신도시가 최선이다. 그런데도 반대를 하니 고양시를 알기나 하는가? 그러니까 공천을 못받은 것이다.

  • 웃지요
    2020- 02- 27 삭제

    창릉신도시는 적극 빠르게 진행되어야 한다. 도내동 주민은 당신을 절대뽑지 않을거시다.

  • 사전도면유출 3기 창릉 반대
    2020- 01- 05 삭제

    3기 창릉 철회하고 1기 2기 자족도시 교통인프라 도시재생하고 대곡 개발하면 덕양구 화정 원당 능곡과 일산 모두 살아납니다. 그린벨트 훼손 난개발 3기 창릉은 철회되어야 합니다

  • ..
    2020- 01- 04 삭제

    반대만 한다고 뭐 어떻게 되는 것도 아닌데. 어차피 고양시에 들어설 신도시라면 오히려 창릉도 일산처럼 아무 색깔없이 아파트랑 오피스텔만 때려 박는 베드타운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무슨 구체적인 계획을 들고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

  • 행정학 박사
    2020- 01- 04 삭제

    박상준 후보는 최성 전 고양시장 8년동안 자행된 온갖 적폐를 청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