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3 12:20

  • 뉴스 > 고양뉴스

이재준 고양시장, 시의회서 정책 관련 업무계획 밝혀

기사입력 2020-01-15 18:20 최종수정 2020-01-15 18: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14일 열린 고양시의회 임시회(238) 본회의에서 ‘2020년도 업무보고에 관한 시정연설을 통해 기회, 공간, 성장, 치유, 편한함, 권리 등 6가지로 나눠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첫째, ‘기회와 관련, 이 시장은 수 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일산테크노밸리가 단 6개월 만에 구역지정과 개발계획 수립을 마치고 올해부터 토지보상에 착수한다일산까지 연장 발표된 인천2호선에 테크노밸리역을 유치하고 제2자유로에 테크노밸리IC를 신설 추진해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으로 킨텍스는 세계 20위권 국제전시장으로 진입하게 된다국가 지원을 받아 숙박·판매·공연장과 같은 시설을 확보하고 호텔 개발과 도심공항터미널 유치를 추진해 편리하게 전시장을 오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둘째, ‘공간에 대해서는 더 많은 공원과 숲 조성, 올해 호수공원 리모델링 1단계 사업으로 인공폭포와 산책로 개선 및 고양꽃전시관을 복합화훼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 운영, 환경정책에 따른 태양광 설비와 저공해자동차 지속 보급, 김대중 전 대통령 사저 매입으로 통일준비 기록관 및 평화인권과 민주주의의 교육 공간 활용을 언급했다.
 

 

셋째, ‘성장과 관련, 이 시장은 청년 정책으로 취업과 소통이 있는 청취다방, 28청춘사업소로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지원 매니저와 청년동아리 지원, 기업가가 직접 참여하는 맞춤형 일자리학교로 구직자를 지원하겠다“한편으로 신중년과 노년층,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을 돕고 청소년들에게는 자유학년을 대상으로 11악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넷째, ‘자유에 대해서는 고양시 내 5곳의 뉴딜 도시재생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원당공용주차장 부지의 혁신지구 지정에 따른 복합건물 건축으로 저렴한 임대상가와 주택, 문화·복지시설, 기업지원시설 등을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관내 70%에 가까운 공동주택이 건립된 지 20년이 넘은 상태로, 시에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금을 단계적으로 마련하고 노후된 승강기와 급수관 교체를 지원하며, 상수관로를 정밀 조사하여 수돗물사고를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다섯째, ‘편안함과 관련, 이 시장은 주거복지센터를 설립하여 임대주택과 주택금융, 노후주택 개량 등에 대한 상담과 지원을 제공하며 타 지자체와의 협약을 통해 고양시 출신인 타 지역 대학교 학생에게 주거비 부담없이 공공기숙사에 입주토록 하고, 고양시에도 타 지역 출신 대학생을 위한 기숙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 2022년까지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 2021년까지 안전 체험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교육장을 리모델링, 시민안전보험 운영, 강매IC 일원 공사를 올해 마무리하고 통일로 주요 교차로와 일산IC 등에 대한 도로 개선사업 상반기 중 착공, 소외지역을 도는 누리버스 7개 노선 전 구간 운행 등을 언급했다.

 

여섯째, ‘권리에 대해서는 노동권익센터 상반기 개소, 대안교육기관 지원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체육활동 지원, 고양지원의 지방법원승격 서명운동 진행을 밝히고, 끝으로 올해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1

0/500
  • 황교선
    2020- 01- 20 삭제

    이재준시장께서 매우 잘하고 계십니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목표설정하심에 찬사를 보냅니다. 2000년도만 하더라도 황무지에서 어떻게 서울 위성도시이고 개발제한지역을 탈피하고, 물밀처럼 새로 입되는 시민의 정체성을 고양시민에게 동 질성과 소속감을 갖게하느냐에 촛점을 맞 추어 세계우뚬도시의 틀을 구상하었습니 다. 제1비젼:시민의 동질성 구성방안인 문화예술도시. 제2비젼: 개발제한지역(수 도권정비법 과밀역제지역, 그린벨트, 군사 보호지역)의 타개책방안인 지식산업도시. 제3비젼: KINTEX 제3세타중심으로한 국제무역도시의 틀를 설정하였습니다. 이제는 향후20년후인 2040년도는 동양문화 전성시대에 한국이 주도권을 갖게되므로서 구체적인 공간체우기에 들어갈시기에 맞추어 매우 잘하고 계신것입니다. 찬사와 격려 를 보냅니다. 민선2기 고양시장 황교선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