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30 23:20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건축전문가 무료 상담' 확대운영中

기사입력 2020-01-20 15: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에서 건축 관련 민원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건축전문가 무료 상담의 날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 시민 누구나 건축전문가와 일대일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건축법 등 건축 및 개발행위 인허가 관련 상담 건축물 설계감리시공 관련 상담 건축물의 유지관리 관련 상담 건축공사 관련 민원상담 등 건축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상담 받을 수 있다.

 

현재 고양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건축사 6명이 참여하여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산서구청 시민봉사과 민원실 내 상담창구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구청에서만 상담을 실시하여 구청에 방문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은 동 상담서비스를 받지 못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구청은 물론이고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건축전문가에게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사전예약을 통한 시민들의 요청이 있을 시 건축사와 구청 담당자가 수시(2회 범위 내)로 건축현장을 방문하여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일산서구는 설 연휴 쓰레기 관리 대책을 마련,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청소 상황반(031-8075-7242)을 설치·운영하여 쓰레기 수거 등 청소와 관련한 긴급한 민원은 청소 상황반에서 접수 즉시 처리하고 주요 도로 지·정체구간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무단투기 행위도 단속한다.

 

또한 가로청소·도로청소·생활쓰레기 수거업체 등 민간 청소 위탁업체 7곳과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수거 처리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사람들이 붐비는 역세권과 상가밀집지역에 대한 청소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연휴기간 중 설날인 25일과 26일은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종량제봉투에 담아 24일 이른 새벽까지 또는 26일 일몰 후에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하며, 구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쓰레기 수거일정에 관한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